김해학부모네트워크 등굣길 행복한 아침맞이 행사실시

김해시 진영금병초등학교(교장 류승진)는 지난달 25일 김해학부모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2017. 등굣길 행복한 아침맞이’로 건강한 월요일 아침을 열었다.

이 활동은 김해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 정책의 하나로 교육의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의 유기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 하며 학부모들 간의 공감대 확산을 통한 행복교육 실현으로 자녀의 행복한 등교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계획하여 추진되고 있다.

이 행사는 김해시 전역에서 동시에 실시되었으며 특히 본교는 진영 지구의 중심이라는 학부모들의 자긍심이 더해져 모두 24명의 학부모가 동참하였다. 이른 아침부터 본교 정문과 후문에는 아이들에게 친숙함을 더하는 알록달록한 빛깔의 티셔츠와 손수 제작한 머리띠를 두른 엄마들이 환한 미소와 하이파이브로 아이들의 등굣길을 맞이해 주었다.

금병초 학부모회장은 “아들과 딸 일찍 등교시키고 교문에 나와서 내 아이가 아닌 다른 아이들과 눈을 맞추고 하이파이브를 하며 인사를 나누니 내 아이만 바라보던 시야가 더 넓어지고 작은 행동 하나로도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으리란 희망이 보여서 좋았다.”며 이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학부모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등교를 한 5학년 김모학생은 “횡단보도를 건너왔더니 엄마들이 웃으며 하이파이브를 해주어 좀 쑥스럽기도 했지만 괜히 기분이 좋아지고 학교도 좋아지는 느낌이었다”며 행복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금병초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계속 이 행사가 이어져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를 바라며 학부모회가 주체가 된 자발적인 활동이긴 했지만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도 동참해 주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