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2018년 제42회 가야문화축제의 준비와 시작을 알리는 참여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슬로건 및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슬로건 공모는 제42회 가야문화축제의 테마를 구성할 중요 요소로 축제 기획 단계부터 관람객이 참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특히, 캐릭터 공모는 가야문화축제를 부각시킬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를 선정하여 향후 축제 관련 콘텐츠 구축 및 축제 브랜드화 추진을 위한 대내외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작품의 접수기간은 오는 11~15일까지로 김해시청 홈페이지(www.gimhae.go.kr)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응모작과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작품은 10월 중에 심사를 거쳐 11월에 당선작에 대해서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할 예정으로 시상내역은 슬로건 당선작 1명 50만원, 캐릭터 당선작 1명 200만원이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055-330-3943)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가야문화축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해의 대표적인 축제로 슬로건 및 캐릭터 공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