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율하벚꽃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아름다운 율하천과 벚꽃으로 점점 더 사랑을 받고 있는 율하벚꽃축제는 올해 벚꽃이 다 개화하지 않은 상황속에도 많은 주민과 관람객들의 방문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축제는 관내 청소년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태권도시범, 아랑고고장구, 마술쇼, 디제잉 등 지역주민, 동아리, 주민센터 교양강좌 수강생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탄소중립실천, 2024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청렴한 장유3동 등 홍보부스에서는 봄꽃 모종과 청렴 풍선 배부 등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아울러, '장유3동 명소를 찾아라', '가족과 함께 찍어 보는 벚꽃 네컷', '3D 펜 체험', '가야복식체험' 등 체험부스들도 행사기간 내내 가족, 친구, 연인 등 많은 방문객들의 참여로 즐거움을 더했다.

이튿날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제1회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은 많은 주민들의 호응과 참가자들의 수준높은 실력으로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참가자마다 큰 박수와 응원이 이어졌고 현장에서 즉석 장기자랑을 열어 학생들과 주민들의 숨은 끼와 재능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최우수상 등 수상자들에게는 김해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지급됐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에서 첫 개최한 주민중심 제5회 율하벚꽃축제에 많은 주민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행사준비에 도와주신 장유3동 전 자생단체와 주민자치위원, 율하발전협의회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행사준비에 애쓰신 주민자치회와 행사장 안전관리에 협조에 주신 주민 및 인근 상인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화합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