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에듀테크 기업 (주)미네르바에듀가 '제 1회 미네르바에듀 마켓플레이스'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지난 15일 김해방주원에 전액 기부했다.

김해지역의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제 1회 미네르바에듀 마켓플레이스'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메타콘텐츠캠퍼스협회(MCCA)가 함께 주최하고 미네르바에듀가 주관한 '자율 기부 플리마켓'으로, 지난 2월 24일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1층 시연장에서 열렸다.

마켓플레이스 셀러, 방문객 등 60여 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STEAM융합교육센터의 학생 16명이 셀러로 참가하여 집에서 잠자고 있는 중고 장난감을 판매하고 발생한 수익을 자율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셀러들은 중고 장난감 판매로 발생한 수익을 기부하고 행사를 방문한 방문객 및 학부모들은 자율 기부를 통해 기부에 동참하였다.

이렇게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주)미네르바에듀의 추철민 대표, STEAM융합교육센터의 황혜진 총괄이사, 셀러로 참여한 STEAM융합교육센터의 추현수(관동초 1), 이주원(율하초 1) 학생이 대표로 김해방주원을 방문하여 소정의 선물들과 함께 전액 기부하였다.

이러한 (주)미네르바에듀의 마켓플레이스 행사는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상생을 이어나가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미네르바에듀는 지난 1월 (사)대한민국 로봇봉사단과 함께 필리핀 세부에서 로봇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렇게 진행한 교육 봉사 프로그램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필리핀, 몽골, 라오스, 태국, 베트남 등의 지역으로 봉사활동 범위를 확대하여 더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