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류명열 의장이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2024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자체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묵묵히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미래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2024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월간선데이뉴스 등이 공동주관했다.

류명열 의장은 제7대~9대까지 김해시의회 3선 의원으로 지역구에 기반한 농업과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편익을 우선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의회의 내일을 고민하며 바른 의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시민의 생각이 곧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조하며, 열린 자세로 지역현안을 살피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류명열 의장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시민과의 약속을 가슴에 새기고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