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락(주)(대표 노은식)가 장학기금 1억원을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김해 주촌면에 위치한 디케이락(주)은 지난 1986년 설립한 피팅-밸브 제조전문업체로 오일·가스 등 에너지를 비롯한 반도체, 항공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 성장하고 있다.

미주와 유럽을 비롯한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47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이 전체 매출액의 73%를 차지하는 수출형 강소기업이다. 2022년 5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수출무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같은 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노은식 대표는 지난해 12월 미래인재장학재단 이사에 취임했으며 2012년부터 10년간 미래인재장학재단 전신인 김해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로 재임하며 30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2010년 10억원을 출연해 해강장학재단을 설립, 매년 부산 건국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노 대표는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이 중단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되었다”며 “보다 나은 학업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꾸고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지역 발전의 기반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시와 재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 대표는 지난해 12월 김해시체육회 태권도단과 1억 5000만원 후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