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환경국장 이병관,  홍태용 시장, (주)태영환경산업 이영빈 대표이사,  배태경 과장/사진=김해시
왼쪽부터) 환경국장 이병관, 홍태용 시장, (주)태영환경산업 이영빈 대표이사, 배태경 과장/사진=김해시

㈜태영환경산업 이영빈 대표이사가 김해시 다회용기 세척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1천만원을 기탁했다.

㈜태영환경산업은 김해시 한림면 소재 자원재활용업과 파쇄‧분쇄기 전문 제작 기업이다.

이번 후원금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생활속 脫플라스틱 추진을 위해 민간 장례식장 등의 다회용기 세척사업 운영에 사용된다. 한편, 22년부터 현재까지 우리시에 친환경사회공헌으로 9개 기업 및 단체에서 3억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태영환경산업 이영빈 대표는 "김해시가 추진하는 다회용기 세척사업 등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 사업이 탄소중립 실현 및 기후위기 대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김해시가 추진하는 좋은 취지의 환경시책에 적극 동참하여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홍태용 김해시장은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만큼, 친환경 분야로의 뜻깊은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우리시도 시민들과 함께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