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족센터(센터장 장수한)는 지난 19일 가야테마파크에서 “온(ON)가족 행복 더하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FAMILY FESTIVAL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종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국가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가족사진 촬영, 룰렛을 돌려 가족이 다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해의 주요 관광명소인 가야테마파크와 연계하여 도자만들기와 활쏘기 등의 놀이 활동과 어드벤처 활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고 가족 간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되었다.

장수한 김해시가족센터장은 ‘행사에 함께해주신 지역주민들이 잠시였지만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우리 지역의 가족과 이웃들 누구나 편하게 가족센터를 이용하면서 교육·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그동안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지지와 협력을 해주신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및 지역의 유관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가족이 행복한 김해시가 될 수 있도록 가족센터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가족센터는 2019년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된 기관으로 가족 상담·교육, 문환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다문화가족 적응 지원 서비스 등 가족의 유형에 관계없이 모든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 대표 기관이다.

김해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영·한림·진례권역 지역의 가족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모니타운 내 진영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