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이사장 홍태용)이 지난 20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지역기관 단체장, 기업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82차 김해경제포럼을 개최했다.

강연에 앞서 관내 스타트업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발족한 「김해스타트업포럼」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현재까지 김해스타트업포럼은 지난 6월, 9월 등 총 2회 개최하였으며 오는 11월 22일에 3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서‘김해시 미래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혁신성장 역량진단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산업연구원(KIET) 허문구 센터장의 강연을 통해 김해시 지역경제 현황 진단과 향후 미래전략산업 로드맵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김해시의 혁신성장을 위해 ▲지역성장 선순환 구조 구축 ▲기술사업화 촉진을 통한 창업 및 신산업 기반 확충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플랫폼 기반의 3대 핵심 기업지원 기능 연계 운영 등을 제시하였다.

경제포럼은 각 분야 경영자들이 국내 전문가 강의를 통해 기업환경의 변화와 글로벌 경영전략 등을 깊이 이해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지원하며 지역경제 및 산학 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오는 11월 17일에는‘디지털 산업 전환에 따른 자동차 산업 변화와 김해 미래산업 전망’이라는 주제로 183회 김해경제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