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29일 화정생활문화센터어울림에서 홍태홍 김해시장과 함께하는 청청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될 토크콘서트에는 김해시장을 비롯해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김해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신어마을 사회적 협동조합 소속 '재미사마', 장유중학교 학생회 등 7개의 청소년 자치기구가 패널로 참여한다.

행사는 청소년자치기구의 ▲정책제안(6개안) 발표와 시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토크콘서트는 △시장님의 [과거] 청소년 시절 이야기, △[현재] 청소년들의 제안 이야기 △시장님과 청소년이 함께 꿈꾸는 김해의 [미래] 이야기, △꿈과 [행복]의 노래 순으로 진행되며,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청참여광장은 기획부터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사업이다.”며 “많이 오셔서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직접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靑)청(聽) 참여광장>은 청소년(靑)이 제안․참여하고 지역사회가 듣는(聽) 청소년참여활성화사업으로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학교 안팎의 청소년 정책 이해 교육(청청스쿨/청청워크숍)을 시작으로 학교 안팎의 공동의제 발굴(청청공론장) 후 개별 실천 활동을 거쳐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제안되는 일련의 과정을 밟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