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오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성인강좌 '제26기 가야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여, 가야고분군에 담긴 세계유산적 가치를 살펴볼 수 있는 ‘가야, 세계유산이 되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6개 강좌로 구성되며, △가야 고고학 특강(김세기, 대구한의대학교 명예교수), △고대 동아시아 가야연맹을 실증하는 ‘가야고분군’(하승철,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추진단 조사연구실장), △유네스코 세계유산 석굴암과 불국사의 문화적 의의(주경미, 동양미술연구소장), △고구려 세계유산 고분벽화에 담긴 철학적 세계관(최종택, 고려대학교 문화유산융합학부 교수), △백제의 세계유산(이귀영, 백제세계유산센터장), △세계유산으로 본 유럽의 선사시대(유용욱, 충남대학교 고고학과 교수)의 세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우리의 역사 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10월 15일(일)까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과 박물관 전시실 안내데스크에서 온라인 및 현장 접수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의의를 이해하고, 세계유산으로서 가야고분군의 가치를 살펴볼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