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수릉원,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제16회 김해국제음악제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열린다.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대학교가 주최하고 김해국제음악제 조직위원회와 인제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김해국제음악제는 해마다 기념주기를 맞이한 작곡가들을 집중조명하여 시민들을 위한 예술공연과 아름다운 피아노의 선율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피아노 국제음악제이다.

올해는 라흐마니노프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Gather, Together! 같이, 다같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9월 2일(토) 오후 6시, 수릉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 피크닉 콘서트인 “파크콘서트”는 미국과 네덜란트, 아르헨티나, 부르키나 파소, 덴마크, 쿠바 등 국외연주자가 포함된 조윤성&아프리칸 뮤직 국제 앙상블, 엥구 송 트리오(Engu Song Trio), 휴(HUE)가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가족들과 야외 피크닉을 즐기며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9월 15일 오후 7시 30분,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열리는 김해 유일의 피아노 연주 전문단체 ‘인제피아노소사이어티’의 연주도 기대해 볼 만 하다. 전석 초대(무료) 공연으로 연주자들의 하모니를 통해 북국의 낭만과 서정을 가득 담은 위대한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라흐마니노프의 진면모를 만나볼 수 있다.

제16회 김해국제음악제 대망의 메인공연인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5곡 전곡 연주회는 9월 23일 오후 2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중 한 명인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연주회는 아르메니아, 러시아의 국외 피아니스트 Zhora Sargsyan, Gerorgy Tchaidze, 피아니스트 노경원, 이동신 지휘자와 김해국제음악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출연해 라흐마니노프의 깊은서정과 현란한 테크닉을 선보일 예정이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제16회 김해국제음악제를 통하여 많은 분들이 음악으로 마음의 여유와 풍요로움으로 다함께 나아가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