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웰컴레지던시가 어린이특화 프로젝트 ‘무계에서 무럭무럭’에 참가할 김해 거주 어린이를 모집한다.

어린이 교육프로그램‘무계에서 무럭무럭’은 2023년 입주작가인 김예림 작가가 직접 기획 및 운영한다. 김해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김예림 작가는 프로그램의 초점을 지역에 두고 활동내용을 꾸렸다.

주요 활동으로는 △10컷 안에 나의 삶 그려보기 △ 무계동 탐방 후 입체지도 제작 등이다. 어린이들은 총 4회의 수업을 통해 몽타주, 콜라주 등 여러 기법을 활용한 창작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삶의 터전인 무계동을 관찰하는 어린이작가가 되어보는 기회를 갖는다.

프로그램은 9월2일부터 10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무계 예술창작소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4, 5학년이다. 모집 규모는 총 8명이며 시간대에 따라 2개 분반으로 운영한다.

교육 담당자는 “어린이들이 직접 예술가가 되어봄으로써 예술가라는 생소한 직업을 이해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레지던시는 김해 지역을 주제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입주작가를 선발해 작업실, 거주 공간, 작품 활동비 등을 제공하는 등 작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