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그룹 (재)인산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용대)에서 ‘하반기 김해전략산업 관련학과 지역 대학생 장학금’을 지급한다.

인산장학문화재단은 김해 장유 내덕리에서 태어난 출향 기업인 동방그룹 김용대(87) 명예회장이 1988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지난해 김 회장은 고향인 김해시에 인재 양성 지원을 제안하고 올해부터 관내 대학교 학생 중 의생명, 미래자동차, 스마트물류 등 지역전략산업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8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3월 상반기 장학생으로 총 29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 데 이어 오는 10일 이사회에서 하반기 장학금 대상자를 최종 선발해 28일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 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방그룹은 1957년 설립한 항만 하역, 해상, 육상 운송사업을 주로 하는 ㈜동방을 비롯해 동방컨테이너터미널(주), ㈜동방물류센터 등 8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종합물류기업으로 인산장학문화재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김용대 회장님의 고향 사랑과 후배 지원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인산장학문화재단의 장학금을 밑거름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