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최정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1일 ㈜울트라이엔지(대표 김영국)과 함께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보금자리체인지를 진행했다고밝혔다.

보금자리체인지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재가장애인과 지역사회 후원자를 연계하여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제2호 보금자리체인지 대상자로 선정된 이○○씨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한 부모 가구로써 아이 중 한명은 중증 자폐성 장애를 겪고 있는 상태이고, 평소 아이들의 이불 및 의류 세탁을 할 일이 많으나 기존에 있는 작고 낡은 세탁기로는 빨래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사연을 접한 김영국 대표는 흔쾌히 세탁기 후원에 나섰다. 김영국 대표는 “따뜻한 나눔의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의 확장에 앞장서는 일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상자 이○○씨는 “작은 세탁기로 아이들 빨래를 하는데 많은 힘이 들었는데 따듯한 나눔으로 고민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보금자리체인지 사업을 통해 김해지역의 많은 장애인들이 저처럼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보금자리를 위협하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