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김해시 문화예술과 지역사회 발전에 큰 일익을 담당할, 재능과 능력을 겸비한 새로운 단원을 모집한다.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시민의 정서함양과 수준 높은 공연문화 보급 및 문화향유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5년 6월 창단됐다.

이번 결원 단원 모집대상은 지난 22일 현재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김해시 내의 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대학생의 경우 관련학과 재학생) 또는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중에서 기본적인 음악적 소양과 연주 기량을 갖추고 연습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다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단, 특수 악기의 경우 지역과 상관없이 응시 가능하다.모집부문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오보에, 클라리넷, 콘트라베이스,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플루트, 팀파니&타악기, 피아노이며 원서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김해시청 문화예술과 예술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실기와 면접 전형은 9월 17일 김해문화의전당 시립예술단 학습관에서 실시되며, 9월 20일 김해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활동은 김해시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공연기회 제공, 월 정액수당 지급, 정기연수 등의 혜택뿐만 아니라 열심히 활동하는 단원에게는 표창수여 기회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