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호랑이해를 기념하여 호랑이와 함께하는 ‘새해놀이꾸러미’ 나눔과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비대면으로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새해놀이꾸러미’ 참여 방법은 우선 박물관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1월 19일 수요일 10시에 사전 신청을 하면 1월 25일 화요일 우편으로 수령하는 방법이 있다(600세트 한정).

1월 30일 일요일에는 사전 접수 없이 박물관에서 직접 ‘새해놀이꾸러미’를 수령할 수도 있다(400세트 한정). 또한, 같은 날 현장에서는 윷놀이 등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100세트 한정).

‘새해놀이꾸러미’는 총 3종의 체험물로 구성되어 있다. 호랑이 새해 연하장 만들기와 전통 민화인 호작도 액자 만들기가 기본 구성품이며, 폼 클레이로 호랑이 액자 만들기·호랑이 보석 십자수 시계 만들기·호랑이 유화 색칠하기 중 1종이 랜덤으로 함께 제공된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대상은 8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교육․행사 소식’ 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