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김해시의원(한림면, 진영읍)
정준호 김해시의원(한림면, 진영읍)

[5분자유발언 전문]가야테마파크 내 무사어드벤처의 무료화를 요구합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운영 중인 ‘가야무사어드벤처’는 입장객의 40%이상이 이용을 하는 어린이를 위한 김해최대의 ‘무동력 놀이시설’입니다.

입장객의 40%이상이 이용을 하는 만큼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재정자립도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야무사어드벤처’의 이용금액을 무료로 하는 대신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재정 확충에 대한 방안으로 ‘기본 입장료’를 100% 인상하는 것입니다.

기본입장료는 현재 성인 5,000원, 청소년/군인 4,000원, 어린이/경로 3,000원으로 되어 있으나,‘가야무사어드벤처’ 무료화와 동시에 그간 ‘민속마을’, ‘상상놀이터’, ‘인도갤러리’등 지속적인 무료콘텐츠 확충에도 불구하고 저책정되었던 가야테마파크 기본입장료를

성인 10,000원, 청소년/군인 8,000원, 어린이/경로 6,000원으로 인상을 하며

김해시민들은 현재 수준의 성인 5,000원, 청소년/군인 4,000원, 어린이/경로 3,000원으로 할인하여 지금 현재의 이용금액으로 ‘가야무사어드벤처’까지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적인 혜택으로는 김해시민 할인 폭이 커짐으로 자긍심 또한 강화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아울러 현재 55%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외지방문객들은 인상된 기본요금으로 시설이용을 하겠지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패키지 요금의 할인 폭을 높여 외지 방문객들의 패키지 이용률 증대를 유도 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준호 김해시의원(한림면, 진영읍)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