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도서관에서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10~11월 총 4회에 걸쳐 작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첫 번째 강연은 10월 14일(목) 오후 2시부터 ‘콘텐츠의 힘을 기르기 위한 6I 사고 혁명’이라는 주제로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중인문학 확산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김경집 인문학자에 의해 진행될 이번 강연에서는 속도와 효율의 시대를 지나 창조와 융합의 세기로 접어드는 현 시점에서 우리에게 요구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그것을 키우고 강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6가지 요소(탐구Investigation, 직관Intuition, 영감Inspiration, 통찰Insight, 상상Imagination, 나I, Individual)를 통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강연은 장유도서관 유튜브로도 실시간 생중계된다.

두 번째 만나 볼 작가는 '스트로 베리 베리 팡팡', '코튼 캔디 캔디 뿅뿅', '아기 곰 ABC'의 저자 하선정 그림책 작가이다.

10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강연에서는 주제도서인 '코튼 캔디 캔디 뿅뿅'을 읽고 주인공인 동물 친구들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게 된다.

11월 13일(토) 오후 2시부터 성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세 번째 강연은 '인생모험', '완벽이란 놈에 발목 잡혀 한 걸음도 못 나갈 때'의 저자 김글리에 의해 진행되며 3년 넘게 세계여행을 하며 얻은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살까?’라는 다소 철학적인 질문에 대해 ‘세계 친구들이 일러준 인생 오답’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만나 볼 작가는 그림책 작가 이서우이다. 11월 20일(토) 오후 2시부터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열리며, 2018년 올해의 환경책으로 선정된 '쩌저적'을 읽고 지구온난화와 환경문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 후 주인공 펭귄과 관련된 독후활동을 할 예정이다.

강연은 1층 커뮤니티홀(성인 대상)과 3층 시청각실(어린이 대상)에서 열리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