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는 2021년 9월의 씨네마루 영화로 <코다>를 상영한다.

영화 <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가 어느 여름날, 우연히 노래와 사랑에 빠지면서 꿈을 향해 달리는 감동 가득한 뮤직 드라마다. 올해 선댄스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첫 선을 보인 <코다>는 세계 영화계에 길이 남을 놀라운 기록들을 세웠다.

선댄스 영화제의 US드라마틱 부문에서 최고상인 심사위원 대상, 관객상, 감독상, 앙상블상 4관왕에 올라 작년 <미나리>가 선댄스 영화제에서 기록한 2관왕을 제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2022년에 개최될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각본상 유력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다>는 <라라랜드>로 그래미상 2관왕을 수상한 음악감독 ‘마리우스 드 브리스’가 자신의 음악적인 역량을 총동원하여 탄생시킨 뮤직 드라마이기도 하다. 마빈 게이, 데이비드 보위, 조니 미첼 등 팝 역사를 바꾼 전설적인 뮤지션들의 명곡을 편곡하여 완벽한 밸런스로 배치하는 마법 같은 뮤직 디렉팅을 선보였다.

특히 <코다> OST 라인업의 구심점이 되는 소울 명곡 「You All I Need to Get By」는 위대한 가사와 좋은 멜로디를 가진 것과 동시에 주인공 루비의 음악적 여정을 도울 수 있는 기적 같은 순간을 만들어주는 노래로 관객들에게도 음악적 충만함을 선사한다.

영화 <코다>는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8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총 9회 상영되며, 자세한 일정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