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해신공항 검증내용 일체 "조속히 공개하라"
김해시청 전경/사진=김해시

김해신공항 검증결과가 이달 말쯤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해시가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검증 내용 일체를 조속히 공개하라고 국무총리실에 촉구했다.

김해시는 16일 김해신공항은 동남권 관문공항으로서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한 기회이며 국가균형 발전의 한 축을 형성하는 중요한 정책 결정인 만큼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엄정하고 객관적인 검증 원칙에 입각해 검증결과를 여과없이 발표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작년 12월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4개 분야(안전, 소음, 환경, 시설·운영·수요)에 대한 검증 결과 발표가 지연되는 것은 국토부와 분과위원들간 조율 의혹만 증폭시켰다”며 “한 점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검증위원회에서 시행한 2차 시뮬레이션 결과와 검증 자료 일체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2016년 6월 김해신공항 확장 발표가 나오자 현 김해공항은 2002년 4월15일 발생한 돗대산 중국민항기 추락과 같은 항공사고가 재발 위험이 있으므로 기존 활주로 확장과 항공기 이·착륙 시 급상승과 급하강으로 인한 사고 위험, 안전과 소음대책 시급성 등 개선방안을 국토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김해시는 “김해신공항 건설에 따른 소모적 논쟁이 종식되도록 다시 한 번 김해신공항 검증결과를 투명하게 여과 없이 발표해 주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1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김해신공항 검증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경남 김해갑) 의원의 질문에 "검증위원회에서 추가로 좀 들여다봐야 할 내용들이 생겨서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9월 말쯤은 나오지 않을까 이렇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준기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