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장유도서관, 문학 프로그램 ‘책 숲, 생각 숲’ 운영상주작가 사업 추진..."작가의 꿈을 키우세요"

장유도서관(관장 차미옥)은 이달 부터 11월까지 상주작가 한정옥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프로그램 ‘책 숲, 생각 숲’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유도서관 상주작가 한정옥 시인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책 숲, 생각 숲’은 한정옥 시인의 문학 멘토링 사업으로 문학 감상의 다양한 표현과 글쓰기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나의 삶을 책 속에 담다’ 외 2개 프로그램과 독서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한 ‘우리 마을 독서동아리를 만나다’ 등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김해시민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은 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김해시공공예약포털) 또는 전화(330-7466)로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별도의 신청 없이 상시 운영하는 ‘영혼의 발돋움’은 상주작가와 지역민의 서신 교환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무인 반납기 옆에 설치된 우체통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그리고 상주작가는 도서관 홈페이지 ‘상주작가의 글밭’ 코너에 매일 새로운 시를 소개하고 각별한 마음을 손편지로 전달할 것이다.

  차미옥 장유도서관장은 “지역민의 관심과 열정으로 장유도서관이 3회째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상주작가의 문학 콘텐츠를 통해 도서관이 지역민의 문학 향유 공간으로 거듭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imhae.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유도서관(330-7466)을 문의하면 된다.

오채미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