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김해축협·부경양돈, 축산물 경진대회서 수상"국내 최고 글로벌 브랜드 입증"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9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김해축협의 '천하1품'과 부경양돈조합의 '포크밸리'가 각각 친환경 부문상,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2003년 시작된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장 사육단계부터 가공, 유통, 판매까지 축산물 생산 전 과정을 농축산부와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꼼꼼한 현지실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고 공신력이 크다.

 천하1품은 2018년 농협회장상 수상에 이어 2019년에도 농협회장상 친환경 부문상을 수상하면서 한우분야 우수 브랜드 경영체로 자리매김했다.

 포크밸리는 대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우수 경영체만 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인증을 매년 연속 수상하면서 한돈분야 최고 브랜드로서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포크밸리와 천하1품은 소비자단체가 뽑은 올해의 축산물 우수 브랜드에 각각 16년, 14년 연속 최다 선정될 만큼 품질과 안전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이다.

 김상진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수 축산물 브랜드 육성은 건강한 축산물 먹거리 공급과 직결되며 우리시는 한해 5억원을 투입해 축산물 브랜드 지원을 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세계적 수준의 김해축산물종합유통센터가 완공됨에 따라 이와 연계해 축산물 수출 확대,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규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