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김해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가 12월 11일 네 번째 정기연주회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갖는다. 사진은 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공연 장면.

 신명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12월 11일 문화의전당 마루홀


 김해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가 12월 11일 네 번째 정기연주회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갖는다.

 신명초 오케스트라는 2011년 창단, 꾸준한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의 음악교육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며 발전해 왔다. 사교육 경감이라는 다소 소극적인 취지에서 시작된 학교 방과후 과정을 탈피,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강사를 중심으로 체계적 시스템 구축에 힘써 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단원 72명과 강사 10여 명이 함께 연주하며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을 비롯한 다양한 곡을 'Shall we dance with Classic'이라는 주제로 선보인다.

 특히, 세계적인 첼리스트 인제대 양욱진 교수와의 협연은 문화도시 김해의 미래세대를 위한 양교수와 여러 관계자들의 관심과 노력의 결과이다.

 그는 하이든 첼로 협주곡 C장조 1악장을 김해신명초등학교 오케스트라와 함께 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연주와 협연이 기다리고 있다.

 클래식과 미래세대의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현장에서 준비된 좌석권을 받아 입장하면 된다.

 기타 관련문의는 김해신명초등학교 전화 331-4183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