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예정된 2차 심의 앞두고

 

9일 예정된 2차 심의 앞두고
 이정화 시의회 부의장 요구

 
 9일 예정된 2차 심의 앞두고 코스트코 김해점의 교통영향평가 심의를 앞두고 이정화 시의회 부의장(사진·이하 이 부의장)이 "코스트코 교통영향평가 문제가 근본이 바뀌지 않았다"며 심의가 더 면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부의장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코스트코 김해점의 교통영향평가 사전검토보완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교통영향평가 심의가 더 면밀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부의장은 먼저 코스트코 측이 교통영향평가 용역을 통해 신설교차로, 선천교차로, 외동사거리의 서비스 수준이 F로 평가됨에도 불구하고 국도 58호선 완공 시 교통량 분산이 될 것이라며 대책을 세우지 않았음을 지적했다.

 코스트코 진입을 위해 주촌위브제니스 주 진출입로를 이용해야 함으로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이 예상됨에도 코스트코 측은 미수용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부의장은 "자체 주 진출입로 없이 아파트 주 진출입로를 이용하는 것은 무임승차하는 격"이라며 "코스트코가 자체 주 진출입로를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부의장은 "코스트코 용역 대행자가 교통영향평가심의위원회에서 주장한대로 김해점 반경 15km에 김해일원, 창원, 밀양, 부산 강서구, 사상구, 북구 등으로 활동 인구가 233만 명에 달하는 만큼 코스트코 김해점의 교통대책은 김해시 일원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할 필요성이 있다"며 "주촌선천지구 완전 조성 시 예상되는 교통수요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자료를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9일 예정된 김해시 교통영향평가심의위원회가 더 면밀하게 심의할 것을 요구하며 빠른 결정을 내리기보다 시민의 입장에서 심의하고 공론화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