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주운동장 건립 절차를 지적한 엄정 김해시의원.


 엄정 "의회의 문제 지적 당연"
 체육회, 항의 방문 사퇴 요구

 김해시가 전국체전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엄정(자유한국당) 김해시의원이 주운동장 건립 절차를 지적하고 나서자 김해시체육회(이하 시체육회)가 엄 의원의 사퇴를 요구하며 갈등을 빚고 있다.


 엄 의원은 지난 22일 제217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시의 전국체전 최초 계획안의 종합경기장 건립 장소가 해오름공원 일대로 변경되어 진행되고 있음에도 최초 계획안의 부지로 대한체육회 현장실사를 받아 김해시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오는 27일 대한체육회 이사회 후보지 최종 결정 설명 후보지도 최초 계획안 부지여서 실제 추진장소와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엄 의원은 "김해시가 부적합한 최초 부지를 아무런 공식적 절차 없이 변경해 진행하고 있으므로 이를 대한체육회 등 관계 기관에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엄 의원의 이 같은 질의 내용이 알려지자 전국체전 유치를 반겨왔던 시체육회가 반발하고 나섰다.


 시체육회의 한 임원은 SNS에 엄 의원 시정질문 내용과 2023년 전국체전 유치 관련 문건을 게재했다. 시체육회는 향후 대책안으로 엄정 의원실 항의 방문 및 사퇴 요구, 자유한국당 김해갑구 당원협의회 위원장 항의 방문,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항의 서한 발송 및 방문 등 엄 의원에 대한 공세를 예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엄 의원은 "전국체전에 대한 문제제기는 전국체전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절차를 지적한 것일 뿐"이라며 "공정한 절차를 거치라고 한다고 의원직 사퇴를 압박하는 것은 시체육회가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것이며 집행부 견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비판 입장을 내놨다.


 한편 엄 의원의 전국체전 종합경기장 건립 장소 변경 지적에 대해 김해시는 관계자는 "동일한 체육공원 내에서 주운동장 건립 위치를 조정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지방행정연구원에 위치조정에 대한 타당성 분석 용역 연구 절차를 밟는 등 주운동장 건립 위치 변경이 아직 확정단계가 아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