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원봉사 인생 사진전'등

김해시자원봉사센터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사진은 지난해 김해자원봉사나눔축제 & 카부츠 모습.

 '나의 자원봉사 인생 사진전'등
 500개 단체 14만여 명 활동

 

 김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주·이하 센터)는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발자취를 되새기고 새로운 20년을 준비하는 의미를 담은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센터의 기념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나의 자원봉사 인생 사진전' 공모를 시작으로 매월 20일 생일빵 만들기 등 테마가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할인가맹점 이용 후기 이벤트, 달력과 기념 동영상 제작 등으로 봉사자들의 사회적 역할을 재조명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전국 최고 자원봉사도시에 있는 센터답게 올 2월 기준 500개 단체, 14만 2천943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시 전체 인구대비 26%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센터는 전국자원봉사센터 공모 2년 연속 최우수상,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3년 연속 대상, 경남자원봉사대축제 3년 연속 종합대상,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동백장 수상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박종주 김해시자원봉사센터장은 "14만 자원봉사자의 노력과 열정 속에 2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그동안 흘리신 땀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자원봉사 참 좋다'라는 슬로건으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복한 자원봉사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