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까지 1천749명 인재 배출

지난 14일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에서 제16회 졸업식이 열리고 있다.

 지난 14일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에서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졸업식이 열렸다.
 
 이날 졸업생 55명은 3년간의 과정을 마치고 뜻깊은 졸업장과 함께 개근상, 공로상 등 각종 상장이 수여됐으며 학교를 빛낸 학생들에게는 국회의원상, 김해시장상, 각 대학교 총장상, 일본 토우아대학교 총장상 등이 각각 수여됐다.

 김재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장은 "초등학교부터 12년간의 학교교육을 마무리하고 대학으로 또 사회로 진출하는 자랑스러운 졸업생들이 삶에서 가지는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웃에 봉사하는 참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언제나 어머니 품 같은 모교를 잊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올해로 16번째 졸업생을 포함해 총 1천749명의 졸업생을 배출해냈다. 또 이 학교는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문화산업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전교생이 전국규모의 공모전, 문화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편, 일본 토우아대, 홍익대, 국립경남과학기술대, 국립서울과학기술대, 청강대, 경남대 등 주요대학 진학, 경남교육청 임용시험 수석합격 등으로 명문 고등학교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보건간호, 만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컴퓨터, 게임 등에 관심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경남기술과학고(329-196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