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수 의장, 1인 시위

김형수 김해시의회 의장이 김해 신공항 계획 백지화를 요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김형수 김해시의회의장은 지난 15일 있었던 국토부의 김해 신공항 기본계획안 최종 보고회를 두고 셀프보고회였다고 평과절하하면서 김해 신공항 계획 백지화를 요구했다.
 
 김 의장은 지난주 김해시청앞 광장에서 '김해 신공항 당장 중단하라'는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펼치기도 했다.
 
 김 의장은 "국토교통부는 지난 15일 '김해 신공항 기본계획안' 최종 보고회를 외부인 없이 셀프로 열고 당초 계획안대로 김해공항 확장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보고회란 이름으로 내부 비공개 형식으로 진행된 이상한 보고회와 엉터리 용역보고를 기초로 만들어진 김해 신공항 기본계획안은 즉시 백지화하고 국민에게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그는 "신공항 발표이후 국민의 요구는 완전 무시하고 소통의 자세도 보이지 않고 소음과 안전대책은 마련하지 못한 채 관문공항으로 기능을 가지지 못한 공항확장을 밀고 오다가 마침내 셀프보고회를 가지고 추진한다니 측은하고 누구를 위한 국토부인지 알 길이 없다"며 "청와대는 즉시 장관을 교체하고 국민위의 국토부 공무원은 문책해야 마땅하다. 동남권 국민은 대통령선거 공약인 동남권 관문공항이 즉시 추진돼 24시간 안전하고 장거리노선 운항이 가능한 신공항의 건설이 속히 추진되고 완성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