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당선인

박종훈 경남교육감 후보가 당선이 확정된 후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랑하는 350만 경남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감사합니다.

 350만 도민들께서 제17대 경남교육감으로 저 박종훈을 선택함으로써 지난  70년 경남교육사에서 진보교육감 재선이란 새 역사를 써 주셨습니다.

 이는 교육혁신과 미래교육에 대한 도민의 열망이자 준엄한 명령이라 생각합니다.

 이 도민의 열망과 명령을 가슴에 절절히 새기고 오롯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 4년을 준비하겠습니다.

 지난 4년 경남교육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해 왔습니다. 이 교육혁신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향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공교육은 교육의 기회와 과정을 책임지는 시대를 넘어 교육의 결과까지 책임지는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차별 없는 교육으로 무상책임 교육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부모의 부담 없이 학교가 아이들을 책임지겠습니다.

 지속적인 수업혁신과 조용한 교실 혁명으로 더 행복한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신뢰받는 공교육을 만들겠습니다.

 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어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학교운영에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보장하는 민주적 학교운영으로 모두가 주인 되는 교육자치 시대를 열겠습니다.
 
 역량중심 미래교육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미래역량’을 기르는 교육체제를 만들어 경남교육의 새 시대를 열겠습니다.

 사랑하는 350만 경남도민과 교육가족여러분!

 여러분의 선택이 결코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 해 보이겠습니다. 선거기간 함께해 온 동지들과 지지자, 경남도민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교육감이 되어 도민들의 선택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남도교육감 당선인 박종훈 드림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