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두은 소방장, '생명보호 구급대상' 수상-1계급 특진
소방청 주관으로 국민의 생명보호에 기여한 구급대원을 격려하기 위해 선발하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선정된 김해동부소방서 김두은 소방장

소방청 주관으로 국민의 생명보호에 기여한 구급대원을 격려하기 위해 선발하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김해동부소방서 김두은 소방장이 선정됐다.

올해로 2회 차를 맞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은 각종 구급현장에서 응급환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병원 전 응급의료체계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특별승진 포상의 혜택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김두은 소방장은 2004년 일반소방 공채로 입문하여 올해로 16년간 구급대원으로 활동하면서 각종 구급현장에서 전문적인 처치로 심정지 및 호흡정지로 생사의 기로에 선 많은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기여했다.

또, 다수의 하트세이버를 수상하여 많은 직원들에게 모범을 보였으며 구급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다년간 활동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후임 직원들한테 전파하는 선도적인 역할도 수행했다.

뿐만 아니라 구급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응급구조사 1급 및 대한심폐소생술협회 KALS 등 구급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 보다 질 높은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그 누구보다 앞장섰다.

시상식은 오는 16일 소방청 주관으로 개최 되며, 김두은 소방장은 소방청장표창과 1계급 특진의 영예를 안게 된다.

김두은 소방장은 “서장님과 직원들께서 격려해 주시고 함께하였기에 오늘의 영광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은 더욱 열심히 봉사하라는 국민의 뜻이며, 앞으로도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위해 최선을 다해 근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갑현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