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김해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경남도교육청 ' 찾아가는 권역별 이동상담실'이 열린다. 

오는 26일 오후 1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동상담실은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지역 학생・학부모들의 이동거리 최소화와 편의성을 고려하여 지역을 찾아가 최신 진학정보 및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상담은 사전 신청한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당 40분 동안 진행된다. 

상담은 학생부 주요과목 내신 평균등급과 6월 모의평가 성적,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학생주문형 맞춤상담으로 진행되며,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의 자료를 지참하면 더욱 심도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상담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시모집 대입지원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생・학부모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2020학년도 합격・불합격 자료가 수록된 대입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되므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담은 도내 진학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소속 교사들이 맡으며, 학생 개인별 맞춤형 전형방법 제시 및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게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상담실 방역, 비접촉식 체온계를 이용한 체온 측정, 장갑착용, 상담공간 내의 거리두기, 상담교사와 학생 사이 가림막 설치, 상담교사의 마스크・페이스쉴드 착용으로 안전을 확보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이동상담실을 신청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오는 9월3일부터 9월18일까지(일요일 제외) 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평일에도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온라인・전화상담 등의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