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출범 및 밑반찬 나눔행사 펼쳐

북부동 지역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북부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새롭게 위촉된 26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새롭게 출범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사업내용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의개최 후 제3기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당일 오후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관내 저소득 1인 단독가구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밑반찬을 전달하였으며 안부확인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홍보하였다.

이번에 지원한 반찬은 김해 아이쿱 생협에서 조합원들이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국과 밑반찬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매월 23인분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김명규 북부동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기까지 구성되어 오면서 지역사회에 협의체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매년 실감하고 있고, 앞으로도 현장밀착형 복지실천에 위원 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봉조 북부동장은 “제3기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와 지역 자원을 상시 발굴하고 연계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북부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