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긍정적 수업 행동 및 관계 회복”으로 수업방해 해결경남교육청, 경남형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e-음교실’선도학교 워크숍 개최
지난 2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선도학교 운영 중간보고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경상남도교육청은 경남형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인 ‘e-음교실’ 선도학교 담당자와 컨설턴트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선도학교 운영 중간보고회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e-음교실은 수업방해에 대한 사후 처벌보다는, 긍정적 수업행동을 강화하는 예방 활동과 학생 행동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 및 관계 회복에 중점을 두는 경남형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이다.

e-음교실이라는 이름은 학교 현장 교직원과 학생 등 교육공동체 대상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고, ‘교사와 학생의 마음과 관계를 잇고, 끊김없이 수업을 이어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 중의 하나인 수업방해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에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 시안을 마련하여 올해부터 10개 선도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시범운영 결과를 검토·보완하여 내년부터 모든 학교에 프로그램을 보급할 방침이다.

e-음교실 선도학교는 △학생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 혁신 △지역 상담, 복지 전문기관과의 MOU 체결 등 연계망 구축 △지역 상담기관과 연계한 학생 및 가족상담, 심리 치료 △긍정적 감정표현 훈련 △교육공동체의 역량 강화 연수 △존중의 약속, 학급 서클 등의 회복적 생활교육 등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을 특색있게 운영하고 있다.

황화영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화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