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인제대, 인성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Grit Do it’ 개최인술제세(仁術濟世)의 인성역량강화 프로그램 통해 ‘마음 근력 키우기’
인제대가 인술제세(仁術濟世)의 인성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인술제세(仁術濟世)의 인성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제대 리버럴아츠칼리지가 주최하고 LINC+사업단이 후원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마음 근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자기 조절력 향상을 통해 자기 관리 능력을 배양해 지속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인내하고 극복하는 능력인 GRIT(회복 탄력성)을 기르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GRIT DO IT(그릿 두잇)’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감정 라벨링, 상대방 칭찬하기, 팩트 체크하기 등 학생들에게 긍정 정서와 회복탄력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활동들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함양과 경(敬) : 판데믹 시대의 마음공부’(강사 : 김영우 리버럴아츠칼리지 학장)와 ‘최고의 나로 리셋하라’(강사 : 김필수 (주)스피릿 컨설팅 대표)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코로나19 시기에 지쳐가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이 시기를 이겨나갈 수 있는 용기를 갖도록 응원했다.

권보경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보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