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두 달 여 만에 공연 재개

오방神과 공연 모습.

코로나19 이후 두 달 여 만에 공연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좌석제로 위생방침 계속 준수
중생들과 함께 고통·번뇌 가득찬 사바세계 탈출기 그려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던 김해문화의전당의 막이 서서히 오를 예정이다.

김해문화의전당은 기획공연 이희문컴퍼니의 ‘오방神과’를 오는 8일 누리홀에서 연다고 29일 밝혔다. 김해문화의전당이 공연을 시작하는 것은 지난 2월 24일 코로나19 이후 두 달여만이다.

김해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시민참여 생활방역 체제로 전환되는 시점을 맞아, 공연장을 순차적으로 열어 침체된 공연예술계를 진작시키는 한편 거리두기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김해시민들이 문화향유를 통한 위안을 얻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해문화의 전당은 이에 따라 이희문컴퍼니 ‘오방神과’ 의 공연 시 체온 측정, 공연 전,후 방역,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또한‘생활 속 거리두기 좌석제’가 도입되어 좌석의 전후좌우를 띄우고 관람하도록 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 좌석제’는 완전한 공연을 재개하는데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해문화의전당은 향후 코로나19사태가 진정될 경우 정상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희문컴퍼니 ‘오방神과’ 는 경기 소리꾼 이희문이 오방신으로 분하여 중생(관객)들과 함께 고통과 번뇌로 가득찬 ‘사바세계(娑婆世界)’를 벗어나는 탈출기를 그린다. 파격과 변신의 아이콘, 무대 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이희문이 소리꾼 ‘놈놈’, 밴드 ‘허송세월’과 함께 또 한 번 새로운 스타일의 민요를 선보이는 공연이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