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26일까지 착한마스크 캠페인

김해시자원봉사센터가 20일 외동사거리에서 보건용 마스크 양보와 천 마스크 사용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26일까지 착한마스크 캠페인

관내 10여개 단체 천마스크 제작 봉사 동참

 

 

코로나19 보건용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한 김해에서 착한 마스크 운동이 번지고 있다.

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나는 OK 당신 먼저, 착한 마스크' 캠페인을 벌인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보건용 마스크를 꼭 필요한 의료기관과 노약자, 임산부, 만성질환자 등에게 양보하고 천 마스크를 쓰자는 것이 이 운동의 취지다.

캠페인 첫날인 20일 자원봉사센터는 내외동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외동사거리에서 직접 만든 천 마스크를 착용하고 마스크가 꼭 필요한 시민에게 마스크 구입을 양보하고 천 마스크를 사용하자고 홍보했다.

총 4일간 진행하는 캠페인에는 대한적십자사 김해지구협의회, 동광교통봉사대, 한국교통안전봉사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김해중부지회, 내외문화의집, 김해청소년문화의집 등에서 44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다. 특히 25, 26일은 시내 2곳과 장유·진영지역에서 택시 방역소독과 함께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천 마스크를 나눠준다.

이에 앞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4일부터 자원봉사자들이 8000여개의 천 마스크를 만들어 긴급돌봄시설, 무료급식소, 대중교통 종사자, 취약계층 등에 전달해 관내 천마스크 제작 봉사에 불을 지폈다.

그동안 천 마스크 제작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단체는 10여 곳에 이른다. 김해새마을부녀회, 진영문화의집, 천연염색공예협회, 민들레로타리클럽, 활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 김해YWCA 등이 참여했다.

특히 장유1동에서는 주민들 40명이 천마스크 만들기 엄마모임을 결성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