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민홍철" 국제물류 중심도시 기반 조성""개발제한구역 합리적 조정할 것"

"개발제한구역 합리적 조정할 것"

행복김해만들기 4개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김해시갑 후보가 24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자리 분야와 행복한 김해만들기 분야 총 4개 공약을 발표했다.

4개 공약은 동남권 국제물류중심도시 기반 조성, 창원지법 김해지원 설립 및 제2차 공공기관 이전시 김해 유치 추진, 대학병원급 공공보건의료기관 유치 추진, 개발제한구역 조정 등이다.

민 후보는 김해를 동남권 국제물류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기반사업으로 물류 플랫폼과 동남권 메가시티 광역경제권 중심도시의 기반을 조성하고 기존 의생명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해 의료관련 대기업과 의생명 연구기관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민 후보는 "김해시민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풍부한 일자리가 첫째 조건"이라며 "김해가 동남권 국제물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의생명기관이 유치된다면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원지법 김해지방법원을 설립하고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시 김해유치 추진도 공약했다. 사법서비시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것이다.

또 민 후보는 "대학병원급 공공보건 의료기관  유치를 추진할 것"이라며 "보훈병원, 보험자병원, 도립병원 등 공공의료기과을 김해로 유치한다면 지역 보훈대상자들과 부산 창원의 종합병원을 찾아야 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제한구역 조정도 약속했다. 민 후보는 "김해는 개발제한구역이 다른 타 시도에 비해 23%정도의 비율로 매우  높다"며 "김해발전과 시민의 재산권 행사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개발제한구역을 전면 재조사해 합리적으로 조정해 도농이 조화로운 100만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민 후보는 "저는 두번의 의정생활 동안 실력과 능력을 검증받았다"며 "더욱 크게 쓰일 수 있도록 압도적으로 지지를 해 달라"고 말했다.

민 후보는 앞서 동남권 경제중심도시 육성 3대 프로젝트와 행복한 김해만들기 7대 공약 중 문화, 체육분야 공약 3가지를 발표한 바 있다.

고길우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길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