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제한구역 합리적 조정할 것"

"개발제한구역 합리적 조정할 것"

행복김해만들기 4개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김해시갑 후보가 24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자리 분야와 행복한 김해만들기 분야 총 4개 공약을 발표했다.

4개 공약은 동남권 국제물류중심도시 기반 조성, 창원지법 김해지원 설립 및 제2차 공공기관 이전시 김해 유치 추진, 대학병원급 공공보건의료기관 유치 추진, 개발제한구역 조정 등이다.

민 후보는 김해를 동남권 국제물류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기반사업으로 물류 플랫폼과 동남권 메가시티 광역경제권 중심도시의 기반을 조성하고 기존 의생명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해 의료관련 대기업과 의생명 연구기관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민 후보는 "김해시민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풍부한 일자리가 첫째 조건"이라며 "김해가 동남권 국제물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의생명기관이 유치된다면 더 많은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원지법 김해지방법원을 설립하고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시 김해유치 추진도 공약했다. 사법서비시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것이다.

또 민 후보는 "대학병원급 공공보건 의료기관  유치를 추진할 것"이라며 "보훈병원, 보험자병원, 도립병원 등 공공의료기과을 김해로 유치한다면 지역 보훈대상자들과 부산 창원의 종합병원을 찾아야 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하고 의료 서비스의 질도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제한구역 조정도 약속했다. 민 후보는 "김해는 개발제한구역이 다른 타 시도에 비해 23%정도의 비율로 매우  높다"며 "김해발전과 시민의 재산권 행사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개발제한구역을 전면 재조사해 합리적으로 조정해 도농이 조화로운 100만 시대를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민 후보는 "저는 두번의 의정생활 동안 실력과 능력을 검증받았다"며 "더욱 크게 쓰일 수 있도록 압도적으로 지지를 해 달라"고 말했다.

민 후보는 앞서 동남권 경제중심도시 육성 3대 프로젝트와 행복한 김해만들기 7대 공약 중 문화, 체육분야 공약 3가지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