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센터 스포츠파크 조성

물순환센터 스포츠파크 조성

생태문화도시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김해시을  김정호 예비후보가 18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해발전 10년의 구상 세 번째, 친환경생태도시 김해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생태복원으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친환경 생태문화도시 김해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용지봉 국립자연휴양림 내 산림휴양시설과 대청계곡 유아숲 체험교육시설을 연계해 노무현 대통령이 고시공부를 했던 장유사까지 '대통령의 숲길'을 조성하고 여기에 장유사 ? 진례 용전폭포 ? 평지마을까지 24km 테마임도를 연결해 김해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겠다"고 했다.

조만강 생태복원사업과 연계한 수변공원 조성도 공약했다. 총사업비 227억4천만원(국비 50%)이 소요되는 조만강 생태복원사업은  주촌면 원지교에서 명법동 정천교까지 총 5.36km 구간에  10km의 수생태벨트 조성, 1만㎡의 생태호안, 생태탐방로 5km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2년 완공예정이다.
그는 "조만강 생태복원사업에 포함되지 않는 상류부는 시민참여 도랑살리기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화목/장유 맑은물순환센터를 지하화하고 지상에 스포츠 파크를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악취발생 주요 시설인 혼합찌꺼기 처리공정을 지하화하고, 상부에 축구장, 야구장, 실내체육관 등 스포츠 파크를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또 "김해자원순환센터(장유쓰레기소각장) 주변에 친환경에너지타운과 복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해 지역주민들의 생활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공약했다.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은 김해자원순환센터 주변지역에 수변공원, 물놀이시설, 육아지원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75억원(국비 50%)규모로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여기에 총사업비 100억원의 수영장, 헬스장, 에어로빅장 등이 들어서는 복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뚝심과 실력, 검증된 국회의원 김정호에게 다시 한번 김해를 위해 일할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