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휴관 온라인 프로그램

임시휴관 온라인 프로그램

개관후 소정 상품 증정


경남교육청 김해지혜의바다는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으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지혜의바다는 경남교육청 전자도서관과 북딩동 택배서비스 등을 이용해 책을 읽고 참여하는 '독서후 챌린지'를 성인과 어린이 부분으로 나눠 운영한다.


성인은 책을 읽은 후 기억에 남는 글귀, 시 등을 필사해 게시판에 인증샷을 게시하고 어린이는 홈페이지에서 독서퀴즈 문제지를 다운받아 문제를 푼 후 게시판에 정답을 올리면 된다.

독서퀴즈를 위한 책은 누구나 보기 쉽도록 전자도서관 소장도서를 대상으로 한다.

또 자신의 인생책을 선정해 게시판에 소개할 수 있는 '나도 북믈리에', 책표지, 초성 등을 이용한 힌트를 보고 책 제목을 맞추는 '책 제목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책 제목을 찾아라' 문제지는 독서퀴즈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문제를 푼 후 게시판에 정답을 올리면 된다.

이와 함께 김해지혜의바다 사서들이 '마음처방전 : 하루 한시(詩)'도 운영한다. 매일 오후 1시 SNS에 따뜻한 시 한편을 게시해 코로나19 상황에 지친 도민들의 마음에 온기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지난 19일부터 상황종료시까지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도서관 개관 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복합독서문화공간인 김해지혜의바다는 옛 주촌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작년 12월 개관 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