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팔도 의원

조팔도 의원

동부지역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신어산 자락의 김해여성센터, 동부노인종합복지관, 동부스포츠센터, 그리고 하키경기장, 테니스장 등 밀집된 시민 문화 및 복지시설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공용 주차장 신설을 촉구하고자 한다.

동부스포츠센터는 일 평균 800명 이용에 주차공간은 110면 정도로 하키경기장 이용자와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김해여성센터는 일 평균 250명 이용에 주차공간은 고작 33면, 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일 평균 500명 이용에 40면 정도의 주차공간 밖에 없다.

그러다 보니 김해여성센터와 동부노인종합복지관 이용자 대부분이 동부스포츠센터 주차장을 이용해 동부스포츠센터 낮 시간대 이용자들과 중복되어 주차난이 심각하다. 각 시설마다 행사가 있는 날이면 교통대란이 일어난다.

이 지역을 지나가는 대중교통편도 열악하다. 100번 시내버스 1개 노선이 평균 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다. 각 시설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지만 시설들이 산 자락에 위치하다 보니 절반 이상이 개인차량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첫째, 동부노인복지관 옆 학교법인 소유의 부지에 공용 주차장 설치를 제안한다.
이 부지는 현재 우리지역의 모 대학 소유 토지로 김해시가 적극적으로 협의해 공용 주차장을 조성하면 여성센터 및 노인종합복지관의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 제안이 실현되기 어려우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동부스포츠센터 주차장을 주차 타워로 건립해 주 것을 제안한다.
 동부지역은 도시조성 후 시설들이 산 자락에 건립돼  모든 것이 열악한 상황이다.김해시는 2023년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도시로서 하키경기가 열리면 주차장 협소로 이 일대 주차대란이 우려된다. 

특별한 관심으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촉구한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