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재 시의원

 

김해시는 국제슬로시티, 건강도시, 여성친화도시, 평생 학습도시 등 국제인증 2개, 국내 인증이 2개를 도시브랜드로 인증받았으며 아동친화 도시, 창의 도시, 국제안전도시, 역사문화도시, 스마트 도시, 청년친화 도시는 공식적인 인증 요청 중이고, 향후 박물관 도시, 도서관 도시, 환경도시 등은 차후 도시브랜드 신청 계획 중이다.
 
 시가 인증받은 것과 현재 추진 중인 브랜드 가치로는 다른 지역의 인구와 기업 등이 김해로 모이게 하는 정책으로는 아주 부족 하다고 생각한다.

 창원시는 '기업하기 좋은도시', 경주시는 '관광도시'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그런데 우리시는 다소 산만하여 김해의 정체성을 찾아보기는 어렵고, 브랜드 인증을 받기 위한 집행부  공무원들의 노력에 비해 김해시가 외부에 표출되는 도시브랜드 가치의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보인다.
 
 김해 하면 자연스럽게 '가야왕도'라는 도시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김해의 정체성 확립과 그에맞는 도시행정 인증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
 
 그리고 제안한다.

 '아이들이 교육하기 좋은 도시 김해', '청년이 행복한 도시 김해', '노인복지가 최고인 김해', '농부들의 천국 김해' 등 두 서너 가지의 핵심정책에 기반한 도시브랜드 가치 향상 방안을 마련 해 주길 바란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