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

 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19일까지 대대적 이벤트
 정보 공유·시민참여 유도

 

 김해문화도시센터는 공식 홈페이지(문화도시김해.kr)를 개설하고 지난달 28일부터 19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도시 홈페이지는 2019년 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김해문화도시사업의 전반을 담고 기록하는 아카이빙 기능을 비롯해, 김해시에서 일어나는 문화행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문화캘린더, 문화도시 김해를 위해 시민이 제안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시민 제안 카테고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홈페이지는 단순 정보제공에서 벗어나 지역의 문화이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이번 홈페이지를 제작했으며 오픈 기념으로 홈페이지(문화도시김해.kr)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2020 다이어리> 및 모바일 기프티콘 추첨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오픈 이벤트와 동시에 상시 이벤트를 통해 김해 문화사업 전반에 대한 다채로운 소개를 해준 시민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홈페이지는 PC는 물론 대다수 사람들이 이용하는 모바일로도 이용이 용이하도록 반응형 서버로 구축돼 언제 어디에서나 김해의 문화도시사업 진행과정을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오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안내 및 이벤트 신청은 김해문화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지난 9월 센터 개소식과 함께 현재 봉황동에 위치한 미래하우스(한옥체험관) 문화사랑방 2층에서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