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사람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다문화가족 격려'온나라 자랑대회' 예선 참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 24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린 '온나라 자랑대회'에 참석해 다문화가족을 격려하고 있다.

 '온나라 자랑대회' 예선 참관
 내달 8일 '다복다복 큰잔치' 개최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김해시를 방문, 다문화가족행사에 참석해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다문화가족이 주체가 돼 모국의 문화를 알리고 자랑하는 '온나라 자랑대회'의 예선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과 허성곤 시장, 김형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다문화 가족 70여 명이 참여해 다문화가정을 배려하고 응원하며 소통의 장이 됐다.

 이 장관은 '동행, 평화와 번영'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5부터 26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을 앞두고 경남지역을 방문해 다문화가족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 1년간 센터를 이용하며 갈고 닦은 노래와 춤을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로 다문화가족이 다 같이 어우러져 화합하며 모국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예선전에는 7팀 63명의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으며 예선을 통과한 5팀은 내달 8일 개최되는 '다복다복 다정한 다문화 큰잔치'에 참가하게 된다.

 허 시장은 "온나라 자랑대회가 김해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다문화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효진 기자  gimhae114@naver.com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