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간접 기회 제공

지난 14일 인제대학교가 해외취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제대학교 해외취업진로센터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전략 릴레이 세미나를 이어가고 있다.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는 지난 7일에는 세계한인무역협회 김선미 과장을 초청해 미국 중심 취업 전략 및 미국 비자에 관한 세미나를 실시한바 있다.

 또 지난 14일에는 KOTRA 뉴욕무역관 박준섭 과장을 초청해 현지에서 바라보는 미국 취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해외취업진로센터는 최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등 영어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 점을 고려해 해외 현지 담당자를 초청해 생생한 현지 문화 및 취업 현실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하고 있는 베트남, 일본 등 해당 국가에 취업한 졸업생들을 초빙해 다양한 취업 성공담을 들려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인제대는 오는 28일 일본 인력 리쿠르팅 회사에 취업한 졸업생 정대빈 씨가 일본 취업에 관한 현황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배성윤 인제대학교 학생취업처장 겸 해외취업진로센터장은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간접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