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원종하 인제대 입학처장(사진 가운데)과 인제대 학생들이 김해고등학교 앞에서 수능을 앞둔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인제대학교가 수능일을 앞두고 김해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응원과 격려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 원종하 인제대 입학처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총학생회, 학생홍보대사 등 12명은 김해고등학교 교문 앞에서 '인제대학교와 함께하는 행복한 등굣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들은 입시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북돋아 주기 위해 등굣길에 수제 쿠키를 나누어 주며 김해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인제대 학생들은 수능시험을 먼저 치러봤던 선배로서 후배들이 긴장하지 않고 차분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수험생을 독려했다.

 김해고 학생들은 "평소와 다른 색다른 등굣길 풍경에 놀랐다", "쿠키도 받고 격려도 받으니 기분이 좋았다", "수능을 앞두고 긴장된 마음에 불안했지만 위로가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제대 원종하 입학처장은 "얼마 남지 않은 수능 고사일까지 준비를 잘해서, 각자의 꿈에 성큼 다가가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한편 인제대는 앞으로도 김해지역 18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