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인제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1박2일 전통문화체험 캠핑

지난 4일~5일 1박 2일로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에서 '어서와~! 한옥캠핑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캠핑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인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20명과 함께 진행했다.

 (재)김해문화재단은 지난 4일~5일 1박 2일로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에서 '어서와~! 한옥캠핑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2019년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재)김해문화재단, 문화예술협동조합한별, 스페이스은하, 문화예술원자람, 진한컴퍼니, 인제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 간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됐다.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에서 진행된 '어서와~! 한옥캠핑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옥에 대해 느낀점을 토론하고 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인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20명과 함께 진행된 이번 캠핑은 잠자리+먹거리+흥을 통해 김해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생활도구를 활용한 놀이 활동을 통해 일반적인 우리의 전통문화뿐만이 아닌 과거 서민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했다.

 

 1박 2일 동안 참여 외국인 유학생들은 싸리비 허수아비 꾸미기 △ 과거 일반서민들이 사용하던 다듬이 방망이, 박 바가지, 엿장수 가위 등을 활용한 서민악단 국악놀이 △ 오방색의 의미를 배우고 장명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핑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놀이를 동반한 표현 활동으로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아름다운 우리 고유 전통문화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올해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은 한복 체험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상시 운영 중이다.

 한옥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교실과 한옥투어, 그리고 전문 사진사가 한옥을 배경으로 나만의 인생 사진을 찍어주는 「한복마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만 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 홈페이지(https://www.ghhanok.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해한옥체험관(미래하우스)에서 진행된 '어서와~! 한옥캠핑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옥에 대해 느낌점을 토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