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재설계 꿈꾸는 중년 응원

지난 18일 김해시여성센터에서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식이 열렸다.

 김해시여성센터(관장 박경숙)가 지난 18일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김해시여성센터의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은 인생 재설계를 꿈꾸는 만45~64세 김해시 신중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교육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노후설계가 필요한 이유(이병석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재연 행복한 심리 상담소장, 교육학 박사) △자서전 쓰는 법1·2(이민아 시인, 낭독서점詩집 대표) △똑똑한 나의 재무관리 은퇴 재무설계1·2(이선영 IFA 자산관리 창원지점장) △식(食)에서 답을 찾다(한형선 작가, 약사, 푸드닥터) △리스타트, 창업으로 연결하기(최재경 글로벌창업지원 네트워크 이사)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대학 운영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 2회, 2시간씩 총 20회 실시된다.

 제1기에 참여했던 수료자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노후의 삶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경숙 김해시여성센터 관장은 "백세시대, 은퇴 후에도 거의 50년을 더 살아야하는 신중년들이 건강한 노후설계의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하며 더욱 더 유익한 교육 개발을 통해 신중년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