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경찰청 캠페인 동참

지난 11일 김해 봉명초등학교 앞에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김해 봉명초등학교가 지난 11일 오전 8시부터 8시 40분까지 학교 교문 앞과 학교 주변 횡단보도에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일깨우고 학생들에게 안전사고 예방 및 올바른 보행방법을 지도하기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교육청 및 지역교육청 관계자, 경남지방경찰청 및 지역경찰서 관계자, 경상남도 및 지자체 교통관계자, 도로교통공단 관계자, 본교 녹색어머니회와 학생, 모범운전자회 등 총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진행됐다.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하여 각종 피켓과 현수막, 홍보물을 들고, 운전자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스쿨존 시속 30km 이하 서행', '스쿨존 경적 금지', '교통규칙을 지킵시다.'라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구호를 외치며 활동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녹색어머니회장 허모 씨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세상에서 마음 놓고 걸어 다닐 수 있도록 시민들 모두가 좀 더 교통안전에 주의를 기울였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유모(6년) 학생은 "우리의 이런 작은 노력이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스쿨존이 될 때까지 교통안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