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채용 박람회 확대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와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해외취업진로센터와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 회의실에서 인제대 학생들의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 양영애 해외취업진로센터장과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김고현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인제대 학생들의 해외 취업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수료 후 취업 매칭을 통한 해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또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는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사전 교육 후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해외취업교육 및 해외채용박람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영애 인제대 학생취업처장 겸 해외취업진로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해외 취업처의 다변화를 구현하게 됐다"며 "지방 소재 대학으로서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질의 교육과 안정된 해외 취업처 확보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 뛰어나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청해진 사업 외 지자체 지원 해외취업사업 및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와의 해외 진로 및 취업 협력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해외에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